널리 알리고 모여라

[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]서울장애인대학생들의 정당한 편의 제공 실태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.

킬마인함 2011. 5. 25. 05:52



안녕하세요?
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 고등교육 지원 풀뿌리 운동을 하는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 사무국입니다.

올해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는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와 봉사연합동아리 '봉사는 즐거워'와  함께 장애인권리보장을 위한 지역사회네트워크 ‘학교’ 모니터링 사업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는 그 '학교' 중에서 주로 대학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 사업을 진행합니다.

그러나 
장애인대학생 관련 모든 연구 조사가 그러하듯 장애인학생들의 참여와 면접이 저조하기만 하군요. 학력과 학벌은 장애와 차별을 잠시 은폐하고 유예해줄 뿐 장애인대학생의 정체성과 소수성을 지켜주지는 못합니다. 장애인당사자에게 이러저러한 설문이 늘 지겹게 반복되는 것은 송구한 사실이지만 바로 이 지겨운 설문이 바로 각 대학의 장애인학생지원센터 설치와 도우미 제도, 그리고 센터의 전문성을 미약하나마 이끌어 냈다는 사실 역시 장애인대학생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.

따라서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(전문대, 사이버대, 방송통신대 포함)을 다니고 모든 장애인대학생, 대학원생은 본 설문에 반드시 참여 줄것을 호소합니다.
설문과 관련한 질문과 제안은 언제든 환영합니다. 본 설문은 6월 7일 1차 마감합니다. 설문은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발신 주소인 guernika@hanmil.net 로 회신해주시면 됩니다.

전화 : 0505-399-4959 네이트 온
guernika@nate.com
페이스북
facebook.com/eduable

설문과 관련한 모든 정보는 철저하게 보호되며 오로지 장애인대학생을 위한 정책 제안에만 활용될 것입니다.

설문을 회신해 주실때 편지 내용에 간단하게 이름 어느대학, 학과, 장애유형, 학년만 소개 해 주시면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로 들어오는 장애인대학생 취업 인턴 소식을 메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


 본 활동은 민간 보고서 제출을 의무화한 유엔 장애인권리협약에 근거합니다.